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2025 장애인먼저실천상’ 후보를 추천받는다. 개인, 공공기관, 단체, 기업 등 다양한 후보가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1996년에 시작된 상으로, 올해로 30회를 맞이한다.
이 상은 장애인식개선, 사회통합, 통합교육에서 모범적인 실천을 보여준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그 공로를 널리 알리고, 장애인 인권 증진과 사회적 공감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동아제약(주)이 ‘편평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시상은 ▲장애인식 개선 ▲사회 통합 ▲통합 교육의 세 가지 부문으로 진행되며, 3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활동해 온 국내 거주 개인이나 단체(공공기관, 기업 등)라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장애인먼저 홈페이지(www.wefirst.or.kr)에서 추천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증빙 자료와 함께 이메일(wefirst55@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후보 발표는 10월 17일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선정된 개인과 단체에게는 ▲장애인먼저실천 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국민일보 사장상 ▲WBC복지TV 회장상이 수여된다.
장애인먼저실천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 홈페이지(www.wefirst.or.kr)를 방문하거나 전화(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