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추가모집 공고.ⓒ스프링샤인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추가모집 공고.ⓒ스프링샤인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발달장애인의 예술 활동 지원 기관 스프링샤인이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운영 중인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2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2025 스프링 예술·웹툰 아카데미’는 그림과 예술에 흥미를 가진 발달장애인이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선발하며, 약 10개월간 실기 중심의 예술 교육과 실무 체험을 제공한다.


교육은 웹툰반과 예술반으로 나뉘어 회화, 도예, 디지털드로잉, 웹툰 제작 등 다양한 시각예술과 콘텐츠 제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웹툰반은 명지대학교와 스프링샤인 갤러리에서 매주 화·목 오후, 예술반은 스프링샤인 공방에서 매주 월·수 오후에 운영되며,  수료 이후에는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전시 참여, 작품 유통 등 연계 활동의 기회도 제공된다.


스프링샤인 김종수 대표는 “이번 아카데미 추가모집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적 가능성을 발굴하고, 직무 능력 향상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스프링샤인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